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부교육지원청, 체험활동 학부모자원봉사단
2016 초․중학교 체험활동 지원 학부모자원봉사단(200명) 연수 실시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6/06/25 [10:22]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자)은 6월 24일(금) 오후 2시에 대전청소년위캔센터 1층 대강당에서 초․중학교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탐색하고 다양한 체험활동 지원을 위한 학부모자원봉사단 발대식 겸 연수를 실시한다.
▲     ©  최지안  기자
   
   이번 연수는 중학교를 대상으로 올해부터 전면 실시하는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한 초․중 연계 진로체험 지역협력 기반 구축으로 마련하였다. 초․중학교의 체험활동시 학생 인솔 및 안전도우미, 수업활동 보조, 직업인 특강, 학부모들의 직장 체험 기회 제공 등 적극적인 학교교육의 동반자로서의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하여 지역사회와의 연계․협력의 계기가 될 것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연수에 직접 참여하여 학부모자원봉사자에게 학생들의 꿈과 끼를 탐색하는 진로체험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였다. 이 날 연수에서는 △ 대전대학교 김항중교수의 “미래사회의 변화와 자녀의 진로지도”△(사)한국자원봉사문화 최진영부장의 “진로체험과 학부모자원봉사자의 역할”의 특강과 △학부모자원봉사단 운영 안내로 진행되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나우현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초등학교부터 일관성 있는 진로탐색 기회 제공과 중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자유학기제 체험활동에서의 학부모자원봉사자의 역할을 기대하며, 지역 사회와 학부모의 인식 변화로 학생들의 학교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6/06/25 [10:2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