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교방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름방학 특집 자연탐험단 탐사
7.26~7.27일, 경남 환경교육원(지리산 인근) 생태탐사
 
최다정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2/07/06 [10:27]
▲     ©  최다정  학생기자

  □ 국립중앙과학관(館長:朴恒植)에서는 무더운 여름 자연을 벗 삼아 생물을 탐구하고 학습하는‘여름방학 특집 자연탐험단’을 7월 26일~27일(1박2일) 경상남도 환경교육원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탐사는‘숲속 약(樂) 체험활동’을 주제로 경상남도 환경교육원 주변의 식생 관찰 및 계곡탐사활동을 통해 곤충·식물·어류 등 자연의 다양한 주제를 대상으로 청소년들이 자연을 탐구하고 체험 할 예정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안내와 설명으로 자연을 재발견하고 탐구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

    ○ 특히 산림청에서 주관하는 녹색사업단 복권기금(녹색 자금)의 지원을 받아 자연의 원리를 통해 창의력과 신비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이해하고 건전한 심성을 키워주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     ©  최다정  학생기자

  □ 국립중앙과학관 박항식 관장은“학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살아있는 실험실인 자연 속에서 탐구력과 창의력을 키워주고 나아가서 자녀들과 공통된 탐구 주제로 대화도 많이 할 수 있는 생산적인 휴가를 즐기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 자연탐험단 탐사를 희망하는 학부모 및 학생은 오는 7월 8일(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를 통해 참가 신청 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12/07/06 [10:2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