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금동가족 산 사랑의 날, 체험활동
부모님과 함께, 몸도 마음도 Health Up
 
김지혜 기자 기사입력  2012/07/12 [08:15]
▲     ©  김지혜  기자

  대전금동초등학교(교장 강선자)는 2012학년도 건강증진 모델학교로 지정됨에 따라 ‘Health Up’ 일환으로 ‘금동가족 산 사랑의 날’ 체험활동을 지난 6월 5일(화)에 실시하여 학생 및 학부모,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금동가족 산 사랑의 날’ 체험활동은 ‘몸도 마음도 Health Up’ 슬로건으로 구봉산 등반활동을 통해 신체를 단련하고 기초 체력과 인내심을 기르며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호연지기를 기르기 위한 체험 활동으로 운영되며,  저학년, 고학년으로 나누어 부모님과 함께 하는 산사랑 체험활동은 각반별로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함께 등반을 하는 활동으로 학부모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금동가족 산 사랑의 날’  체험활동은 자연의 냄새 맡기, 자연의 소리 듣기, 푸른 빛 보기 등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친구ㆍ선생님ㆍ부모님 손잡고 걷기, 친구 땀 닦아주기, 서로 등 기대어 보기 등 친구 사랑, 부모 사랑을 실천하여 모두가 하나가 되는 금동가족 산 사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본 체험활동에 대하여 한 학부모는 ‘바쁜 일상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한데 온가족이 산사랑 체험활동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고, 힘든 일을 함께 하면서 자신감과 성취감을 경험 할 수 있어 학교생활이나 가정생활에서 좀 더 적극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2/07/12 [08:1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