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부.과방위.여가위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역사교과서 국정화 진상조사위원회 제3차 정기회의 개최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17/10/24 [13:42]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는 2017. 10. 20.(금) 15시, 한국 프레스센터에서‘역사교과서 국정화 진상조사위원회제3차 정기 회의’를 개최한다.

  o 이번 회의에서는 「예비비 집행내역조사계획(안)」과「국사편찬위원회의 역사교과서 편수과정 조사계획(안)」, 그리고 「역사 교과서 국정화 추진과정 재구성계획(안)」 등을 논의한다.

  □ 우선,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과정에서 대표적인 문제로 지적되는 예비비 사용 내역에 대한 조사 계획이 논의될 예정이다. 

  o 이어, 직접 국정교과서를 집필했던 국사편찬위원회의 역사교과서편수과정 조사 계획과 역사교과서 국정화 정책의 전반적인 추진과정을재구성하기 위한 계획을 논의하게 된다.  

  □ 역사교과서 국정화 진상조사위원회 고석규 위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과정에서 사용된국정화 정책 홍보비 등예비비의 집행내역,국편에서 교과서를 편수하는과정에서제기된 문제 등을 조사하기 위한 방법을 논의할 것”이라고 말하며,

  o 특히, “이번 회의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과정에 어떠한 집단이개입하여, 어떠한 의도로 부적절한 정책을 추진하였는지 등을 조사하기 위한 준비 과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아울러, 교육부 누리집(www.moe.go.kr)에 설치된 제보게시판을 통해 국정교과서 조사와 관련한 내용들을 제보를 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17/10/24 [13:4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