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원앙초, 스마트 스포츠실 조성!
학교 내 유휴교실들 리모델링을 통해 공간(행복누리터, 모두타실) 조성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12/15 [10:29]

대전원앙초등학교(교장 오상연)는 학교 내 유휴교실들을 리모델링을 통해 학생들이 자주 찾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행복누리터, 모두타실)으로 조성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     ©  최승탁  기자

 

 ○ 행복누리터(스마트 스포츠실)에 조성된 앨리펀 월은 단단한 벽면에 빔 프로젝터로 투사된 스크린 콘텐츠를 학생들이 가상의 마우스 역할을 하는 공을 던져 스포츠, 학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교과서와 연계한 교육적 주제, 이용자의 연령, 전인발달 등을 고려하여 제작된 콘텐츠를 모든 학생들이 즐겁게 이용할 수 있다.

 

 ○ 콘텐츠 내용은 그림자 통과, 긴급출동! 119 구조대, 도전! 수학 골든벨, 무인도 생존, 바이러스 침공, 박 터뜨리기, 즐거운 음악교실, 카드 맞추기, 퍼즐 세계 여행 등이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 행복누리터(스마트 스포츠실)는 앨리펀 월을 이용한 놀이뿐만 아니라 넓은 공간을 활용하여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는 복합실내공간이다.

▲     ©  최승탁  기자

 

 ○ 모두타실은 ‘모두타 실내 자전거’ 25대와 위치를 알려주는 대형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 학생들이 각자 자전거를 타고 개인별 또는 그룹 라이딩을 하며 정해진 시간 동안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 행복누리터와 모두타실을 모두 이용해 본 학생은 “실내에서 이렇게 재밌는 놀이를 해 본적이 없어 정말 신기했다.”라며, “앞으로도 계속 더 많이 이용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 대전원앙초 오상연 교장은 “코로나19와 미세먼지로 외부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요즘 새롭게 리모델링한 행복누리터와 모두타실에서 학생들이 마음껏 활동하며 창의성을 키우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1/12/15 [10:2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