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중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문지중, 자율동아리「새길」 청소년동아리 자원봉사 대회에서 대상 수상!
국가유공자의 영상과 앨범을 제작하여 전달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12/20 [10:58]

□ 대전문지중학교(교장 곽필선)는 교내 자율동아리 「새길」이 2021 대전광역시 청소년 동아리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대상(대전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새길」은 앱 제작과 영상 편집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모인 동아리이다.

▲     ©  최승탁  기자

 

 ○ 「새길」 동아리 학생들은 지역에 거주하시는 국가유공자들에게 영상 앨범을 제작하는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전민동 주민센터에서 추천받은 국가유공자를 찾아뵙고, 그분들이 유공자가 되신 과정과 그 후의 삶에 대해 들었다.

 

 ○ 이를 바탕으로 국가유공자 및 무명용사를 기리는 스토리로 영상을 제작하고, 앨범과 기념컵을 만들며 디지털 역량을 함양했다. 학생들은 영상과 앨범을 전달할 때 유공자들께서 매우 좋아하셔서 큰 보람을 느꼈고, 제작 과정에서 애국심을 키우고 올바른 삶에 대해 생각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     ©  최승탁  기자

 

 ○ 동아리 반장인 3학년 이○○ 학생은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이 영상을 보면서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고, 그분들이 목숨을 걸고 나라를 지키신 덕분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다는 생각에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소감을 말했다.

▲     ©  최승탁  기자 (기년앨범)

 

□ 대전문지중학교 곽필선 교장은 “학생들이 자율동아리 활동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한층 강화했으리라 생각하며, 국가유공자 대상의 재능기부 활동을 펼친 것에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12/20 [10:5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