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의 책 쓰기’도서 출판 기념식
만년고 학생의 인문 소양 함양을 위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2/12/02 [22:53]

대전만년고등학교(교장 남상득)는 학생들의 인문 소양 함양을 위해 12. 2.(금) 2022학년도 ‘나의 책 쓰기’ 도서 출판 기념식’ 및 제5차 인문학 강좌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 최승탁 기자

 

 ○ 학생 활동 중심 책 쓰기 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인문 소양 함양을 위해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인문매체 교육–나의 책 쓰기’ 활동에 20명의 학생이 지원하여, 이 중 14명의 학생이 15권의 책을 저술하고 직접 출판하였다. 이 책들은 현재 교내에 전시 중이며 도서관에 비치할 예정이다.

 

 ○ 대전만년고등학교는 지속적인 글쓰기를 통해서 자신의 책을 완성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학생 활동 중심 책 쓰기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출판기념식을 진행했다. 한 학생은 ‘따스한 봄에 싹이 트듯 책을 쓰기 시작해서 여름날 활발히 글을 써내고 가을날 수확하듯이 글을 완성시켜 겨울나기를 보내며 글을 퇴고한다는 것이 마치 사계절을 보내는 느낌’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 대전만년고등학교는 도서 출판기념식이 끝난 이후, 제5차 인문학 강좌를 진행했다. <메타버스 스쿨혁명>의 저자 김은형 작가를 초청해서 메타버스와 미래 교육에 관해서 특강을 들었다. 이날 참석한 학생은 메타버스를 이용해서 펼쳐지는 새로운 세상에 대해서 눈을 뜨게 되었다며 희망찬 표정을 지었다. 

 

□ 대전만년고등학교 남상득 교장은 “1년 동안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과 교육 기회를 제공했으며, 이는 학생들에게 커다란 자신이 될 것이다. 아울러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독서 교육을 추진하여 미래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길러내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2/12/02 [22:5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