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어린이집/유치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심연구소, 대전교육연수원 유치원정교사 1급 자격연수 진행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1/16 [14:31]

부모·교사 연수 및 영유아 교육 전문 기업 동심연구소(대표이사 정신)가 1월 9일 2024년 첫 교사 교육으로 대전교육연수원에서 유치원정교사 1급 자격연수를 진행했다.

 

  © 인터넷학교방송

 

동심연구소가 진행한 유아 문제행동지도교육 ‘THE 시그널’은 일상생활에서 영유아가 보내는 행동적 신호 ‘시그널’을 통해 문제행동을 파악하고, 원인을 진단해 긍정적 지원 방법을 제시하는 교육이다.

 

이번에 진행된 유아 문제행동지도교육 ‘THE 시그널’은 영유아 문제행동에 대한 내용뿐 아니라, 교사 개인 성향에 따른 적절한 지원 방안 및 교사가 업무를 수행하며 관계를 잘 맺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방안 등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업무 효능감을 높일 수 있도록 제시돼 교사들의 만족도가 높다.

 

유치원정교사 1급 자격연수를 주최한 대전교육연수원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돼 실제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보인다며, 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밝혔다.

 

동심연구소의 문제행동 지도교육 ‘THE 시그널’은 지금까지 2만 2000여 명의 유아교사가 참여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영유아의 사회정서행동과 문제행동을 지도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는 유아교사들의 평을 받고 있다.

 

<동심연구소 소개>

 

동심연구소는 2014년 동심의 부설 연구 기관으로 설립된 데 이어 부산과 대전에 연구소를 신설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유아교육 전문 연구소로 자리매김했다. 동심연구소는 영유아 중심의 교육·생활·문화 전반에 걸친 연구·기획·제작 및 부모, 예비 부모, 유아교육 관련 종사자 대상 교육연수에 힘쓰고 있다. 이에 영유아 전인교육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장관상과 학부모가 뽑은 브랜드대상을 받았고, 인성교육대상을 연속 수상하며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기사입력: 2024/01/16 [14:3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토니오 파파노 & 런던 심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