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3월 1일 자 교육공무원 인사 발령
변화와 성장‘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의 새로운 길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1/30 [19:54]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유·초·중등 교육공무원 및 교육전문직원에 대한 3월 1일자 정기 인사를 발표했다.

 

▲ 신명희 교육정책국장 사진  © 인터넷학교방송

 

 ㅇ 이번 인사 규모는 교육전문직원 79명, 교장(원장) 50명, 교감(원감) 64명, 교사 1,060명 등 총 1,253명이다.

 

□ 세종시교육청은 승진, 퇴직 등에 따른 결원 충원과 교육공무원의 전보 희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인사관리원칙에 따라 배치했다.

 ㅇ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실현을 위해 학교와 교육청이 함께 ‘2024년 세종교육 3대 핵심정책과제’에 역량을 집중하고, 

 ㅇ 학교 공동체 협력으로 신뢰와 존중의 관계를 형성하여 학생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구성원을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 또한, 2018년부터 인사발령을 조기 완료하여『2024년 세종미래학교 추진』에 따른 ‘교육계획집중수립주간’ 내실화를 지원하였다. 

 ㅇ 이를 통해 교원들이 새학년을 더욱 알차고 탄탄하게 준비하여 학기초 학교의 교육과정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시스템을 강화하였다.

 

□ 최교진 교육감은 “미래를 예측하기 어려운 급변하는 시대에 세종교육이 그동안 쌓아 올린 모든 역량과 경험으로 세종의 아이들 한 명 한 명이 특별한 존재로 존중받을 수 있는 교육이 실현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며,

 ㅇ “특히, 2024년에는 ‘내가 세종교육의 미래를 만들어간다.’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모두가 함께 공감하고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세종미래학교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학교 자치의 심화 발전과 함께 교육주체가 소통하고 협력할 것”을 당부했다.

 

□ 한편, 유치원ㆍ초등교사에 대한 신규교사 인사발령은 2월 8일, 중등ㆍ비교과 교사에 대한 신규교사 인사발령은 2월 16일에 이뤄질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4/01/30 [19:5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