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내기 고3 담임교사를 위한 대입 역량 강화 연수 운영
2025 대입을 위한 시기별 대입지도 및 상담 방법 제공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3/20 [10:10]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원장 고충환, 이하 진로교육원)은 3월 26일(화)에 진로교육원 대강당에서 ‘새내기 고3 담임교사를 위한 대입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ㅇ 이번 연수는 고3 담임 경력이 2년 이내인 교사를 대상으로 2025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를 돕고 대입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기획되었다.

 

□ 연수 구성은 총 3부이며, 1부는 시기별․월별 대입지도 및 상담의 실제, 2부는 대입지도 시 활용자료 및 참고사항 안내, 3부는 질의 및 응답 시간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ㅇ 1부에서는 7년 고3 담임 경력 교사가 월별 대입지도 및 구체적인 상담 방법 비결 등을 전수한다.

 ㅇ 2부에서는 고3 부장 교사가 대입지도 시 활용할 수 있는 각종 자료와 참고해야 할 사항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ㅇ 3부에서는 질의 및 응답 시간을 진행하여 연수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 특히, 2024년 올해는 의대 정원 증원, 무전공 입학 확대 등 대학입학지도에 예측 불가능한 변수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ㅇ 이에 진로교육원은 정확한 대학입시를 제공하고 교사 역량을 키워 학생 저마다의 성공적인 진학을 이루는데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고충환 진로교육원장은 “새로운 길은 우리에게 설렘과 동시에 가보지 않은 길에 대한 두려움을 주지만, 이 길을 가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나침반과 같은 바른 방향과 함께 걸어가 줄 든든한 동행자이다.”라며, “진로교육원은 학생 저마다의 소중한 꿈과 성공 진학의 든든한 동행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한편, 이번 연수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로교육원 진학지원부 진학협력 담당(☎044-903-874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24/03/20 [10:1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