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청-세종시교육청, 교육발전특구 공동 발걸음으로 나아간다!
21일 교육발전특구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 6월 응모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3/21 [18:36]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과 세종특별자치시청(시장 최민호, 이하 시청)은 21일에 세종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에서 교육발전특구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 21일, 세종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에서 교육발전특구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 인터넷학교방송

 

 ㅇ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이주희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기획조정국장, 류제일 세종시청 미래전략본부장, 관련 부서 및 연구진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ㅇ 착수보고회는 공동수급체 주관사인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이길재 교수와 공동수급사인 한국교원대학교 김용 교수의 용역 추진 방향 보고에 이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ㅇ 이번 연구용역의 주요 과업은 세종시 교육현황 조사 및 특성 분석, 의견수렴, 지역 산업과 연계된 교육발전특구의 전망(비전), 목표, 전략, 중장기 이행안(로드맵) 제시 등이다.

 

□ 세종형 교육발전특구는 모든 학생이 고루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세종 교육발전특구 추진, 공교육의 범위를 확대한 평생학습도시 세종의 생태계 구축, 시민사회와 공론화 과정을 거쳐 공감대를 형성하는 협치(거버넌스) 구축, 지역 주도의 ‘지역인재양성-취·창업-정주’라는 선순환 체제 구축 등의 방안으로 추진된다.

 ㅇ 교육청은 세종형 교육발전특구 추진을 위해 유치원부터  초‧중‧고까지 연계된 세종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유・보통합, 돌봄정책 등을 통하여 학생들이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배움과 성장에 이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ㅇ 또한, 특성화고등학교, 교과목 중점 고등학교 등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교육청은 교육주체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시청과 협업하여 이번 연구용역을 9월까지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ㅇ 이를 토대로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방향성을 설정함과 동시에 오는 6월에 예정된 교육발전특구 공모사업에 시와 함께 협력하여 응모할 예정이다.

▲ 21일, 세종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에서 교육발전특구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 인터넷학교방송

 

□ 이주희 기획조정국장은 “세종에서 교육받은 아이들이 모두가 특별한 세계 인재로 성장하는 것이 교육청의 지향점이다.”라며, “세종의 학생들에게 알맞은 세종형 교육발전특구 모델을 도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시청과 교육청은 교육발전특구 사업 2차 공모를 위해 2023년 12월 28일에 교육발전특구 기본구상 연구용역 공동 집행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기사입력: 2024/03/21 [18:3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