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서부교육지원청, 1학기 지구별 자율장학 협의회 실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4/12 [16:30]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은 4월부터 12월까지 서부 관내 중학교 51교를 대상으로 지구별 자율장학 협의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지구별 자율장학 협의회는 서부 관내 중학교를 7개 지구로 나누어서 중심학교와 소속학교가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지구별 자율장학 협의회에서는 교육현안 문제(교실수업혁신방안, 맞춤형기초학력지원, 교육과정운영지원, 학생생활지도 방안 등)에 대해 토론하고 집단지성을 활용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 특히, 이번 4월 12일(금)에는 6지구 중심학교인 대전어은중에서 ‘수업 혁신 및 평가방법 개선’이라는 협의 주제를 가지고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장과 6지구 소속 7분의 학교장이 한자리에 모여 디지털 기반 온·오프라인 수업혁신을 위한 교사학습공동체 활용방안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숙 중등교육과장은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를 맞이하여 모두를 위한 맞춤형 교육이 가능한 교육환경이 구축될 것이다.”라며 “이에 따라 교원수업혁신을 위한 디지털 역량이 필요한 시기이므로 교사역량강화 지원을 위해 지구별 자율장학 협의회를 활성화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4/12 [16:3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