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AI·코딩에 예술 감성을 더한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예술 콘텐츠 창작 프로그램> 운영학교 모집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5/07 [23:19]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오광열)은 초‧중학생들의 창의력 및 예술 감수성 함양을 위한 ‘예술 콘텐츠 창작 프로그램’을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 본 사업은 음악 및 미술 교과와 연계한 디지털 기반의 융합 예술 체험 교육으로, 디지털 작곡과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등 학교 현장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학생과 교사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특히 올해는 운영학교를 확대하고 기존 프로그램 외 「AI로 만드는 뮤직비디오」, 「틱톡틱톡 애니메이션」을 신설하여, 학생들에게 미디어 트렌드에 발맞춘 다채로운 예술 콘텐츠 기획 및 창작 경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강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활동에 필요한 교구 및 재료 등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에서 일체 지원한다. 이번 상반기에는 대전 관내 초‧중학교 총 14교를 지원하며, 5월 9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오광열 원장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예술 체험의 영역을 확대하고,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5/07 [23:1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