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용전동(童)이라 행복해효(孝)~
대전용전초등학교, 지역 경로당 방문 효행사 실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5/08 [20:39]

대전용전초등학교(교장 이중재)는 동구 행복이음 교육지구 마을결합 시범학교에 선정되어 그 사업 일환으로 5월 7일(화), ‘용전동(童)이라 행복해효(孝)~’행사를 실시하였다.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용전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학교 인근 어르신들을 위한 효 실천 행사로 학생들이 직접 지역 경로당 4곳을 돌며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 인터넷학교방송

 

 ○ 학교에서 준비한 떡과 과일, 화분 등을 나누어 드리고, 어르신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며 말벗이 되어드리는 시간을 통해 효를 내면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 인터넷학교방송

 

 ○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작년에도 이어 올해도 어버이날 행사를 준비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라며 “준비한 선물과 노래를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좋아하셨으면 좋겠고, 건강하게 오래오래 행복하게 사시면 좋겠다.”라고 봉사활동 소감을 전했다.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용전초등학교 이중재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효 인성교육 내용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여 공동체 의식이 함양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가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 우리 아이들이 더욱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기사입력: 2024/05/08 [20:3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