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교방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EBS, 2월 25일 봄 개편 단행
EBS 2013년도 봄 편성의 키워드: ‘사회통합’, ‘치유’, ‘교육한류’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3/02/19 [21:35]
▲     ©  최지안  기자

  EBS(사장 신용섭)는 대한민국 기간 교육방송으로서 사회적 소명을 다하고 시청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사회통합’과 ‘치유’, ‘교육한류’를 키워드로 하는 2013년 봄 편성 개편을 25일 단행한다. 
 
  EBS TV는 세대 갈등, 빈부 갈등, 이념 갈등 등 점차 심화되고 있는 사회 갈등을 해소하고 학교 폭력, 자살, 집단 따돌림 등으로 고통 받는 청소년들을 살리기 위한 ‘대한민국 치유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     ©  최지안  기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EBS는 대한민국 대표 교육채널이자 공영방송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와 함께, ‘유아⋅어린이 프로그램의 명가’로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인성교육 콘텐츠를 대규모로 신설하는 한편, 교육 콘텐츠의 한류 시대를 열어갈 국산 애니메이션 투자⋅지원 전략을 수립했다.
 
▲     ©  최지안  기자

  또한 그동안 세계적인 수준의 다큐멘터리를 연달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EBS는, 2013년 봄 개편에서도 그 명성에 걸맞은 수준 높은 월드 클래스 대형 기획 다큐멘터리들을 포진했다.
 
  EBS 다큐멘터리는 역사⋅교육⋅자연⋅과학⋅인문사회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심도 있는 주제를 다루며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기사입력: 2013/02/19 [21:3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