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양수조)은 9월 6일(금), 동부 관내 34교, 중학생 22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28회 중학생 미술 실기대회’를 대전신일중학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미술 실기대회는 한국화(정물, 풍경), 수채화(정물, 풍경), 서예(한글, 캘리그라피), 정밀묘사, 만화, 캐릭터 디자인 등 총 6개 부문으로 이루어졌다. 분야별 전문가 출제 위원들을 위촉하여 주제를 엄선하였고, 심사도 공정하게 진행하여 우수한 학생들과 지도교사에게 교육장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 수상 작품은 제8회 학교예술교육박람회에 출품하고 동부교육지원청 청사갤러리에 전시할 예정이다.
○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서 개최하는 미술 실기대회는 올해로 28회째 열리는 역사가 깊은 대회이며, 단순한 미술 경쟁을 넘어 참가자들에게 예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대회에 참여한 많은 학생들은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도 창의성과 예술적 재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예술적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진로 탐색의 시간이 되었다.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육미란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예술교육 강화를 통해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창의성을 신장할 수 있도록 예술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