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벨상 도전을 위한 서부영재들의 첫걸음!
2012학년도 대전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 입학식
 
최다정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2/02/23 [00:12]
▲     ©  최다정  학생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평래)은 2월 20일 14시에 대전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에서 입학식을 거행하였다. 이날 입학식에는 교육지원국장, 대덕중학교장을 비롯하여 영재교육원 올해 입학생으로 선정된 95명의 학생과 학부모, 영재지도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토요일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하여 대덕중학교 내에 위치하고 있는 대전서부글로벌 영재교육원에서 연간 120시간의 교육을 받게 되며 주말 STEAM형 프로그램 적용 탐구학습, 여름방학 중 리더쉽 캠프, 매 학기말 평가, 연간 프로젝트 수행과제 발표, 영재교육 산출물 발표대회, 영재페스티벌 참가 등의 수행과제들을 탐구하면서 창의글로벌인재가 되기 위한 힘찬 출발의 첫걸음을 내딛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
 
  특히, 교육과정운영의 내실화와 우수교원 및 우수 프로그램의 확보 등을 위하여 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 지도강사 공모제를 통한 능력있는 우수 지도강사를 선발하였다. 또한 STEAM 융합교육의 적용을 위하여 연간 프로젝트 수행과제 발표, 영재교육 산출물 발표대회 등의 운영에 내실을 기하고 팀티칭 수업을 연간 28시간으로 확대 운영하여 융합적사고력을 신장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학생들의 수업 내용은 개인의 능력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의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반별로 담임을 임명하여 책임운영과 학생들의 상담활동, 생활 지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정호 교육지원국장은 “영재교육은 창의성 교육을 바탕으로 시작되고 창의성은 열린 사고에서 출발하며, 열린 사고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아야 한다.
 
  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학생들이 가진 잠재능력을 최대한으로 일깨우고 신장시킬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피력하였다.
 

기사입력: 2012/02/23 [00:1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