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생자치 활성화
대전송촌고, 정․부반장 임명장 수여식
 
송준섭 기자 기사입력  2012/03/15 [23:08]
▲     ©  송준섭  기자

  대전송촌고등학교(교장 황만지)는 3월 13일 교육정보화실에서 학부모님을 모시고 정․부반장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거행하였다.
 
 학급에서 담임선생님의 책임 하에 전달하거나 교장실에서 해당학생들만 모아놓고 수여하던 일반적 방법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도였다.
 
  해당 학생들이 부모님 앞에서 임명장을 받음으로써 보다 큰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자율과 책임 중심의 학생자치 활성화의 힘찬 출발에 추진력을 얻게 되었다.
 
  이번에 반장임명장을 받은 3학년 유시내 학생은 “학부모님을 모시고 수여식을 하는 것이 조금은 낯설고 긴장도 되었지만 임원으로서의 책임감을 되새기며 앞으로의 각오와 의욕을 다질 수 있는 매우 뜻 깊은 자리였다.
 
  자부심과 기대에 찬 부모님과 선생님들의 따뜻한 시선을 오래도록 잊지 못할 것 같다.”고 말하였으며,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부모를 초청하여 학생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는 행사는 처음 경험하는 일이다.
 
  꾸밈없는 소박한 행사였지만 학생들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더욱 충만하게 하고 부모들에게는 자긍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황만지 교장은 “학교생활은 곧 학급에서의 생활이라고 말할 수 있는바, 즐겁고 화목하며 자율적인 학급분위기를 만드는 것은 곧 반장과 부반장의 역할이다.
 
  이처럼 중책을 맡은 학급임원학생들이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1년 동안 학급을 자율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하기위한 의도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2/03/15 [23:0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토니오 파파노 & 런던 심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