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아이들
학생임원 리더십 교육
 
김지혜 기자 기사입력  2012/03/28 [08:04]
▲     ©  김지혜  기자

  대전교촌초등학교(교장 박복순)는 21세기 글로벌 리더로 학생회를 이끌어가고 있는 2학년 이상 학생임원 94명을 대상으로 2012. 3. 23.(금)~24.(토)까지 대전청소년수련마을에서 ‘내 인생의 목표를 향하여’라는 주제로 학생임원 리더십교육을 실시했다.
 
  아이들의 리더십은 적극적으로 자신의 삶을 만들어 가는 능력과 더불어 사는 존재임을 깨닫고 미래에 대한 준비를 갖추는 데서 시작된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본교에서는 바쁜 일상생활에서 소홀해지기 쉬운 자신과 친구를 돌아보고 인생의 좌표가 될 비전과 미래 청사진을 그려놓는 기회를 제공해 삶의 귀중한 자산을 쌓을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학생임원 리더십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임원들은 체계적으로 짜여진 소그룹 활동을 통해, 리더십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첫째 날에는 내 인생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 위하여 말의 힘을 기르는 방법을 배우고, 자신의 소통 능력을 진단해 보았으며, 좋은 대화 방법을 통하여 효율적인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교육을 하였고,
 
  둘째 날에는 임원 공동체가 함께하는 공동체 활동, 두드리 활동 등으로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전한 인간상을 정립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학생임원 리더십 교육을 통해 전교어린이회장 박명준 학생 외 93명이 멋진 리더가 되겠다는 다짐을 끝까지 잊지 않고 우리 학교와 학급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더 열심히 생활해 나가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원한다.
 

기사입력: 2012/03/28 [08:0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