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어린이집/유치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들썩들썩~ 민속놀이 한마당
대전대정초병설유, 학부모 참여수업
 
심재훈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3/10/16 [06:17]
▲     ©  심재훈  학생기자

  대전대정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박영훈)은 10월 12일(토) 9시 30분 ~ 13시까지 유치원 교실과 유희실, 바깥놀이터에서 유치원과 가정의 연계교육을 위하여 부모참여수업 민속놀이 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민속놀이 한마당은 3월부터 바깥놀이터에서 주 1회씩 활동했던 민속놀이를 부모님과 함께 활동하는 시간으로, 커다란 징소리와 함께 민속놀이 한마당이 시작되었다.
 
  1부는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유아들이 유치원에서 활동했던 여러 가지 활동 -북, 장고 장단에 맞추어 꿩꿩 장서방과 아리랑 부르기, 한삼 끼고 장단에 맞추어시루떡 노래와 춤을 부모님께 보여드리며 큰 웃음과 박수로 열었다.
 
  2부는 유아와 부모님이 함께 유치원에 마련된 다양한 민속놀이(배씨, 사모 만들기, 인절미 만들어 먹기, 북ㆍ장고치기, 실뜨기, 투호놀이, 긴줄넘기, 굴렁쇠 굴리기, 아기사방, 비석치기, 제기차기, 윷놀이, 산가지놀이 등)을 체험하였다.
 
  3부는 부모님이 적극 참여하는 마당으로 아빠ㆍ엄마 팔씨름 대회, 엄마가 던져주는 고무신을 아빠가 광주리로 받는 찰떡궁합게임, 다함께 강강수월래로 활동을 마무리 했다.
 
 대전대정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영훈)은 “점점 사라져 가는 우리나라의 민속놀이를 직접 해보면서 유아들이 직접 전통 예절과 민속놀이를 접하고 익힘으로서 전통문화에 대한 자긍심과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3/10/16 [06:1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