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예술. 공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넌버벌 퍼포먼스 <난타>
 
최다정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2/03/30 [10:01]

 ㅇ공연기간; 2012. 5. 4(금) ~ 5(토), ㅇ공연시간 (금) 19:30, (토) 11:00, 14:00, ㅇ공연장소; 대전문화예술의전당 아트홀, ㅇ티켓정보; R석 5만원, S석 3만원, A석 2만원, B석 1만원,  ㅇ소요시간; 100분, ㅇ관람등급; 5세 이상 입장가, ㅇ공연주최; 대전문화예술의전당, ㅇ공연장르뮤지컬할인정보
법인·골드회원 : 30%할인 - 블루회원 : 20%할인  문의처042-610-2222
 
난타
난타는 한국 전통가락인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주방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코믹하게 그린 한국 최초의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이다.
칼과 도마 등의 주방기구가 멋진악기로 승화되어 국적을 불문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신나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파워풀(powerful)한 공연이다.
1997년 10월 초연부터 폭발적 반응으로 현재까지 한국 공연 사상 최다 관객을 동원하였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작업을 통하여 작품성을 높여 왔으며, 해외 첫 데뷔 부대인 1999년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최고의 평점을 받았다.
이후 영국, 독인 오스트리아, 이태리, 일본, 대만, 싱가폴, 네덜란드, 호주 등 계속되는 해외공연의 성공을 발판으로 뉴욕 브로드웨이에 성공적으로 진출을 이루었다.
2004년 3월 7일, 브로드웨이 Minetta Lane Theater에서 아시아 최초로 장기공연에 들어간 난타는 2005년 8월 7일, 성황리에 1월 6개월간의 막을 내렸다.
서울의 전용관에서 연중 상설공연 중인 난타는 한국에서는 전무후무하게 10년 장기공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서울의 10대 볼거리로 선정되어 한국을 대표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방문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난타 특징
비언어퍼포먼스(Non-verbal performance) 대사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하는 전통연극에 비해 대사 없이 소리와 동작으로 이루어진 공연형태로, 언어장벽을 뛰어넘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난타는 국가간, 민족간의 문화적 이질감을 탈피할 수 있어서, 세계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전통리듬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다. 우리가 가진 사물놀이라는 전통적인 리듬은 세계적으로 그 독창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정통리듬을 현대적 공연양식에 접목한 난타는, 한국전통리듬을 소재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세계시장으로 다가갈 수 있다는 더없이 좋은 밑거름을 다지게 되었다. 드라마 기존의 비언어극들은 리듬과 비트만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단조로움을 주는 경향이 있다.
난타는 이러한 비언어극의 단점을 보완, 가장 보편적인 공간인 ‘주방’을 무대로 설정하고, 줄거리에 극적 요소를 가미하여 누구라도 신명나고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한 작품이다. 관객참여 난타의 관객들은 다른 공연에서처럼 단순한 관람에만 그치지 않고, 무대 위에서 난타의 한 스토리를 장식한다. 난타의 관객들은 깜짝 전통혼례의 신랑신부가 되기도 하고, 만두 쌓기 게임에서 열심히 경쟁을 하기도 하며, 배우와 함께 하나의 리듬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관객들은 더 이상 보는 즐거움만 아닌 함께하는 짜릿한 즐거움을 느낄수 있다.
전용관 난타는 국내 최초로 10년 장기공연을 목표로 서울정동과 청담동에 이어 제주도에 전용관을 설립, 국내 관객뿐만 아니라 외국 관광객들의 필수 관광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최초로 브로드웨이에 전용관을 설립, 세계인들과 만남을 계속하며 세계적인 공연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2/03/30 [10:0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