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중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Happy Dream Up 실현을 위한 세내울의 꿈
대전삼천중 청렴교육 실천을 위한 꿈노트 제작 배부
 
김지혜 기자 기사입력  2012/04/04 [07:51]
▲     ©  김지혜  기자
  대전삼천중학교(교장 전상현)은 2012학년도 교육계획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Happy Dream Up 실현을 위한 세내울의 꿈』 노트를 제작하여 전교생에게 배부하였다.
 
  세내울의 꿈노트는 매일 아침 운영되는 Happy Morning 시간의 보조교재로서 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주도적 활동을 통하여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잠재력을 계발하고 타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내함을 목표로 제작되었다.
 
  대전삼천중학교는 시교육청(국민권익위원회 협조) 청렴교육 연구시범학교로 지정되었으며, 앞으로 2년간 다양한 청렴교육을 통하여 전교육공동체가 청렴사회의 밑거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연구의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세내울 꿈노트는 중학교 교육과정에서 교육되어야 할 청렴 교육을 8덕목으로 구체화하여 학생들의 청렴교육을 이끌고 있다. 특히 ‘가족과 함께하는 NIE 청렴교육‘ 부문에서는 각 가정에서 신문을 통하여 전 가족이 청렴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장면을 마련하였다.
 
  세내울 꿈노트를 배부하면서 전상현 교장은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하여 본교의 모든 교육가족이 청렴한 미래 사회 구현에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본교가 앞장 설 수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하였다.


기사입력: 2012/04/04 [07:5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