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중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글꽃중, 고마운 마음 전하는 감사Day 운영
 
심재훈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3/12/22 [07:24]
▲     ©  심재훈  학생기자

  대전글꽃중학교(교장 이석범)은 12월 18일(수)부터 20일(금)까지 전교생과 선생님을 대상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감사DAY’를 운영 했다.
 
  연말을 맞이하여 이루어진 이 행사는 한 해 동안 감사했던 선생님이나 친구들에게 감사카드를 작성하여 달콤한 쿠키와 함께 전달하는 ‘감사카드 쓰기’와 서로에게 칭찬 메세지를 작성하여 칭찬 나무에 매다는‘칭찬 릴레이’로 진행했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한 해를 보내면서 느꼈던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면서 평소에 나누지 못했던 서로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칭찬 릴레이로 전달되는 칭찬 메시지를 통해 자신도 몰랐던 자신의 좋은 점들을 발견하며, 서로 감사하는 마음을 함께 나누는 따뜻하고 훈훈한 시간을 갖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평소 친구들과 어울리는 데 어려움이 있었던 학생이 칭찬 도우미로 활동하고 또래조정자들과 함께 감사Day 홍보와 감사카드를 배달하는 역할을 하는 등 모든 학생이 하나 되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진행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임지혜 학생은 “다툼으로 인해 서먹했던 친구에게 뜻밖의 카드를 받아 기뻤고, 친구의 우정을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고 말했으며 교사 류정이는 “감사카드를 통해 한 해 동안 감사했던 동료 선생님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어 좋았고 아이들에게 받은 감사카드를 읽으며 아이들 때문에 속상했던 모든 것이 사라지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석범 교장은 “학생 간, 사제 간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를 통해 학교가 훈훈하고 따뜻한 소통의 장이 된 것이 큰 의미가 있다.”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기사입력: 2013/12/22 [07:2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