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덕송초, 유성구청과 건강클럽 업무 협약식
건강리더 양성과 건강한 학교 만들기
 
김지영 기자 기사입력  2012/04/07 [11:24]
▲     ©  김지영  기자

  덕송초등학교(교장 조성남)는 유성구청과 4월 5일(목) 오후 2시 덕송초 시청각실에서 ‘어린이 건강클럽 협약식’을 가졌다.
 
  “어린이 건강클럽” 사업은 어린이가 건강한 학교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건강특활반-어린이건강클럽』을 운영하여 건강생활실천교육 및 어린이 건강리더를 양성․활동하게 함으로써 건강에 대한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여 건강리더를 양성하고 건강한 학교를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현재 전교생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덕송 Energy Club’과 연계하여 다양한 주제로 건강생활 실천프로그램을(건강․안전․환경)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기초체력 향상과 활기찬 학교생활을 만들어가고자 한다.
 
  ‘덕송 Energy Club’은 골프, 국궁, 승마, 줄넘기, 자전거, 육상, 전통놀이 등 7개 부서로 매주 화요일(8:20∼8:50) 실시하고 있으며, 교장과 교감을 포함하여 전교직원이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고, 학교 내에 다양한 운동 시설과 기구를 갖추어 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조성남 교장은 “어린이 건강클럽 운영을 통해 건강리더를 양성하고, 효과적인 보건교육을 통한 건강한 학교 만들기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2/04/07 [11:2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