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솔선수범 프로젝트「36.5℃」 따뜻한 감성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인성교육 역점사업 실천 매뉴얼 발간ㆍ배부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4/03/13 [22:29]
▲     ©  최지안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은 초․중학생용 인성교육자료 솔선수범 프로젝트 「36.5℃」실천 매뉴얼을 제작, 13일(목) 각 학교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솔선수범 프로젝트「36.5℃」란 학부모, 교사, 학생이 각각 36가지의 바른 인성 실천 약속 중에서 5가지를 선택하여 실천함으로써, 어른은 솔선수범하고 학생은 어른을 본받아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 인성교육 프로젝트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그동안 추진되어 왔던 추상적인 인성교육으로부터 벗어나 구체적이면서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인성교육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이 실천 매뉴얼을 개발․보급하게 되었다.
 
  이 매뉴얼에는 학부모가 지킬 수 있는 「36.5℃」P(Parents) 실천 약속 36가지, 교사가 지킬 수 있는 「36.5℃」T(Teachers) 실천 약속 36가지, 학생이 지킬 수 있는 「36.5℃」S(Students) 실천 약속 36가지를 개발하여 제시해 줌으로써 학교에서 어렵지 않게 인성지도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어느 약속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실천의 종류는 다를지라도 부모와 교사의 솔선수범과 학생들의 자발적인 인성 역할 실천을 통해 학생의 바른 인성 및 따뜻한 감성 함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윤형수 교육장은 “이번 자료 개발에 참여한 지원단 교사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학교에서도 이 자료들을 잘 활용하여 학생들의 인성함양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4/03/13 [22:2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