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술의 향기가 넘치는 행복한 배움터 구현
세종시교육청, 학생 문화예술교육에 4억9000여만원 지원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4/03/31 [22:17]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스마트교육에 창의적인 사고를 열어주고 예술과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문화・예술교육을 더욱 활성화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를 위해 4억9000여만원을 투입해 문화・예술교육 인프라를 개선하고 지역과 학교를 연계하여 예술교육에 필요한 분야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전개한다.
 
  우선, 문화 예술교육 기반 조성을 위해 음악・미술교과를 중심으로 지역과 학교급을 안배하여 예술관련 교구를 선진화하고 예술현장과 공교육 연계를 통한 학교의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초・중・고 30개교에 전문 예술인을 배치한다.
 
  또한, 모든 학교에서 학생예술동아리와 예술교과캠프를 운영하는 등 자생 중심의 예술교육을 실시하고 예술소외지역 학생들의 예술적 능력 및 심미적 인성을 개발하기 위해 5개교에서 학생오케스트라를 운영한다.
 
  특히, 학생 뮤지컬 및 연극의 주된 내용을 학교폭력과 연관 지어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 함양함은 물론 학교폭력도 함께 예방하게 한다.
 
  오종근 인성교육과장은 “예술은 우리의 감수성을 높여주고 인성발달에도 큰 도움을 준다”며, “학생들이 올바른 예술관을 정립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전국 최고의 예술교육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4/03/31 [22:1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