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업.단체 교육기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의원에서 학생 건강 지켜줘요!
충남여자중학교 순풍한의원과 학교사랑 결연 협약 체결
 
윤현지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4/04/13 [16:20]

▲     ©  윤현지  학생기자

  충남여자중학교(교장 이칠봉)는 11일(금) 오후 1시 충남여자중학교 교장실에서 순풍한의원(원장 류수업)과 ‘학교사랑 결연 협약’을 맺었다.
 
  본 협약은 학교와 지역사회간 결연을 통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금연 침 무료시술 시행과 학생들과 건강 상담, 흡연 및 비만예방 관련 강연 등을 시행하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정착에 기여할 뿐 아니라 지역의료기관의 지역사회 봉사 활동 상황이 바르게 알려지고자 대전광역시 교육청이 추진하는 대전교육사랑 운동의 일환으로 실시하였다.
 
  이 협약식은 충남여자중학교 교직원 및 순풍한의원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건강관리 및 건강상담과 교육, 진로지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양 기관이 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다.
 
  류수업 원장은 “충남여자중학교와의 학교사랑 결연을 통하여 청소년기의 주요 건강문제에 대한 치료 및 상담을 통한 건강에 관한 관심을 유도하며, 운동부와 학교스포츠활동 치료지원, 교육복지 대상 학생 의료지원 등 더 많은 봉사활동을 추진하여 지역사회 주민들로부터 사랑 받는 기회로 삼겠다”며 다양한 학교교육활동 지원을 약속하였다.
 
  또한, 충남여자중학교 이칠봉 교장은 건강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며 이번 협약을 맺음으로써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의 “행복한 가정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는데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 하였다.
 
  본 협약식을 통해 충남여자중학교와 순풍한의원은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만들어가는 대전교육의 실현을 위해 적극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다.

기사입력: 2014/04/13 [16:2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