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상 속으로 똑똑! 또 한걸음 노크해요!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치료지원 대상학생 사회적응훈련 실시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4/06/16 [06:36]

▲     ©  최지안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2일(목) 오후4시부터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내방 작업치료지원 대상학생 10명과 함께 MOU체결기관인 동구 가양동에 위치한 대전보건대학교에서 사회적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청소년 작업치료 프로그램의 일환인 사회적응훈련은 장애 청소년에게 지역사회에서 독립적인 생활에 대한 적응의 준비기회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사회적응을 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회적응훈련의 테마는 치료지원 대상학생이 대전보건대학교의 대학생 및 교직원에게 쿠키와 빵을 판매하는 활동을 기획하여 [손님을 맞이하기, 주문받기, 판매하기, 끝인사]까지 일련의 과정으로 익숙하지 않은 듯 조금은 서툴렀지만 작업치료사과 임상실습생의 도움을 받아 끝까지 수행할 수 있었다. 뿌듯함과 성취감, 행복감 등으로 가득 찬 치료지원 대상학생들의 얼굴에서 자신감이라는 다른 표정 또한 읽을 수 있었다.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장애학생의 성공적인 자립과 사회적응능력 향상을 통해 궁극적으로 사회통합이라는 목표에 도달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기사입력: 2014/06/16 [06:3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