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녀와 함께하는 토요심리검사 인기~!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4/06/16 [06:39]

▲     ©  최지안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용)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오는 14일(토) 오전 10시 동부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 자녀와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자녀와 함께하는 토요심리검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녀와 함께하는 토요심리검사』는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은 성격유형, 학습유형, 진로탐색에 관한 심리검사, 학부모는 자녀양육태도, 성격유형, MBTI 심리검사를 받는다.
 
  또한, 심리검사 결과를 토대로 학부모들은 전문상담사와의 해석상담을 통해 자신의 성격, 양육태도는 물론 자녀의 성격유형과 학습유형을 파악하고,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게 됨으로써 자녀 양육의 올바른 방법을 터득하게 된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을 알 수 있다는 생각에 질문지에 아주 신중하게 작성하였으며, 학부모들은 여러 가지 심리검사를 동시에 할 수 없는 것을 아쉬워하며 다음에 다른 심리검사를 받기 위해 또 신청하겠다는 학부모도 있었다.
 
 『자녀와 함께하는 토요심리검사』는 지난 5월에 시작되어 11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참가 대상은 초․중 자녀와 학부모 30명으로 매월 1일부터 7일까지 동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www.djdbe.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받는다.

기사입력: 2014/06/16 [06:3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