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CRA권리교육으로 알아가는 소중한 나의 몸
대전송림초등학교 성교육 실시
 
김지영 기자 기사입력  2012/04/26 [08:37]
▲     ©  김지영  기장

  대전송림초등학교(교장 이인숙)는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CRA(Child Rights Awareness) 아동권리교육』을 4월 23일 1, 2교시 두 시간에 걸쳐 실시하였다. 이는 지역사회기관인 굿네이버스와 연계하여 실시하여 더욱 의미가 있다.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성학대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아동이 스스로의 권리의식을 확립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내용은 ‘놀면서 배우는 권리’라는 주제를 가지고 ‘소중한 나의 권리와 몸’,  ‘위급 시 대처방법’으로 구성되었다. 동영상 시청 및 강의, 게임으로 진행된 본 교육은 저학년들의 관심을 집중시켰으며 자칫 부담스러운 내용을 쉽게 풀어내어 호응도가 높았다.
 
  저학년부터 시작한 아동권리교육은 5월 4일 고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PAPCM(Participatory Activity Prevention of Child Maltreatment)』은 고학년 대상 프로그램으로 저학년보다 심도 깊은 내용을 담을 계획이다.
 
  대전송림초등학교 이인숙 교장은 “아동권리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보호권 침해 위험으로부터 벗어나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며 아동들의 성의식 확립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였다.
 

기사입력: 2012/04/26 [08:3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