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중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부모와 함께하는 동화인의 독서교육
2012년 독서의 해를 맞이한 “사제동행 독서동아리 교육”
 
김지영 기자 기사입력  2012/04/30 [08:06]
▲     ©  김지영  기자

  대전동화중학교(교장 김영만)는 “2012년도 독서의 해”를 맞이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하는 독서교육을 통해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한 사고력 신장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사제동행 독서동아리 운영”을 매주 토요일 정기정 교사와 희망학생들 15명으로 구성하여 나눔과 성장을 모토로 한 독서프로그램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주5일 수업제에 관련된 독서 토요프로그램 활동으로 독서신문제작 및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독서능력을 지도하고 있다.
 
  또한 각 반 교실에서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아침 8시 20분부터 9시까지 사제동행 아침독서를 매일 실시하며 중학교 필독서 위주의 독서풍토를 정착시키고 있다.
 
  동화중은 학부모 명예사서 40여명을 위촉하여 도서관 개방을 통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독서지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자녀와 함께하는 독서교육”으로 교육청 지원 300만원을 받아 학부모 참여지원 학교사업을 더욱더 확충해 나가고자 한다.
 
  또한 학부모회와 학교운영위원회에서 총 600만원을 학교발전기금으로 기탁하여 대전동화중학교의 다양한 특색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격려해 주었다.
 
  자기 주도적 독서교육이 중요시 되어지는 요즘 사제동행 독서교육에서 나아가 학부모와 함께하는 독서활동으로 동화인의 미래는 한층 밝고 희망적일 것이다.
 

기사입력: 2012/04/30 [08:0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