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둔원초, 11월 11일 『젓가락의 날』행사
우리의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는 『젓가락의 날!』
 
윤혜리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4/11/11 [06:56]
  대전둔원초등학교(교장 홍성남)는 오는 11일(화) 우리 전통인 젓가락 문화의 의미와 올바른 사용 방법을 배우고 익히고자 『젓가락의 날』행사를 개최하였다.
▲     ©  윤혜리  학생기자
 
  10월 13일(월)부터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젓가락의 바른 사용법을 지도하였고,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과 연계하여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토대로 10월 24일(금)에는 학생들의 올바른 젓가락 사용법에 대하여 판별을 하였으며 부족한 부분에 대한 교정지도가 이루어졌다.
 
  10월 28일(화)에는 그동안 배우고 연습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학급 『젓가락의 날』행사가 열렸다. 정해진 시간 안에 젓가락을 바르게 사용하여 콩을 옮기는 대회로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이 모두 참여하여 갈고 닦은 젓가락을 바르게 사용하는 실력을 뽐냈다.
 
  11월 11일(화)에는 전교생이 다함께 젓가락 문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인『젓가락의 날』행사를 개최하였으며, 각 학년별 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솜씨를 겨루는 자리도 열렸다.
 
  대전둔원초 홍성남 교장은 "『젓가락의 날』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전통인 젓가락을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익히며 우리의 것을 바르게 계승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4/11/11 [06:5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토니오 파파노 & 런던 심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