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거를 찾고 미래를 세우는 서울문화탐방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 무박 2일 체험학습 진행해
 
윤혜리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4/11/18 [00:49]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교장 정건용)는 11월 14일(금)과 15일(토), 무박 2일의 서울 역사문화탐방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  윤혜리  학생기자

  이번 체험학습은 서울 궁궐 탐방을 통해 역사를 바로 알고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동시에 유통과 상업 체험으로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30여 명의 학업중단 위기학생과 모범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체험학습 일정으로는 14일 오전에 대전에서 출발하여 서울대학교와 석촌호수를 방문하였다.
 
  이후 광화문과 경복궁, 창경궁에 들러 역사 해설과 함께 궁을 관람하였다. 저녁에는 남산타워에서 자신의 꿈을 적은 자물쇠를 채운 뒤 서울 등축제를 관람하며 청계광장을 걸었다. 15일 0시부터 동대문 시장을 방문해 심야에도 열심히 일하는 상인들을 만나 인터뷰하며 유통구조를 눈으로 직접 보고 창업 아이디어를 탐구하였다. 일정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는 소감문을 작성하면서 2일 간의 활동을 정리하였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1학년 박예림 학생은 “새벽에도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을 만나고 인터뷰하면서 일터에 나가 일하시는 부모님께 감사했고, 세상에 다양한 직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본 행사를 기획하고 인솔한 조창희 교사는 “역사 교육과 더불어 경제 활동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어 이번 활동을 추진하였다. 우리의 역사를 돌아보면서 현재를 성찰하고, 유통과 사업에 대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4/11/18 [00:4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