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양가족 한마음 운동회
 
김지영 기자 기사입력  2012/05/06 [15:08]
▲     ©  김지영  기자
  
 
대전대양초등학교(교장 김영호)는 지난 1일(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약 1500여명이 함께 어우러지는 ‘대양가족 한마음 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대양가족 한마음 운동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개인달리기, 청백계주, 학년별 단체경기 외에 색동 우산춤, 한마음 파도 되어, 지구를 지켜라 수퍼맨 등 학생들의 깜찍한 무용에 이어 학무도 청백계주, 학무도 줄다리기, 모두 신나게 흔드는 에어로빅 시간까지 마련되어 모두가 신나는 ‘대양가족 한마음 운동회’가 되었다.
 
  이번 운동회는 특히 학생들의 심신의 단련은 물론 단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과 질서 함양 등의 도덕적 덕목을 익히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부모들도 자녀와 함께 운동경기를 함으로써 다시 한 번 가족애를 느낄 수 있었으며, 학교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대전대양초등학교 김영호 교장은 “요즘 학력 중심 교육으로 체육대회를 축소하거나 형편에 따라 폐지하는 경우도 있지만 심신을 단련하는 운동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좋은 추억과 감성을 키워주고, 학부모와 지역주민에게는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의 소속감을 줄 수 있다”라며 “사라져가는 운동회를 교육과정 속에 바로 세워 교육적 효과를 드높여야 한다.“ 고 강조했다.
 


기사입력: 2012/05/06 [15:0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