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5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성황리 진행 중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09/10 [12:59]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인 1스포츠 생활화로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제15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사전경기로 진행된 풋살, 창작댄스 종목으로 시작된 이 대회는 오는 22일까지 대전시 35개 경기장에서 8,6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는데, 많은 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하여 그동안 학교에서 즐겁게 활동한 실력을 맘껏 펼쳐 보였다.

 

 ○ 대회 첫 주 펼쳐진 종목 가운데, 농구 종목에서는 대전갑천초(남초부), 대전대동초(여초부), 대전글꽃중(남중부), 대전외삼중(여중부), 대전반석고(남고부), 대전둔산여자고(여고부)가 우승을 차지했다.

 

 ○ 배구 종목에서는 대전중원초(여초부), 대전느리울중(여중부), 배드민턴 종목에서는 대전매봉초(남초부), 대전도안초(여초부), 대전두리중(남중, 여중부), 대전대신고(남고부), 대전여고(여고부)가 우승을 차지했다.

 

 ○ 또한 축구 종목은 대전동화초(남초), 진잠초(여초), 대전매봉중(여중), 동방고(여고), 프리테니스 종목은 유성초(남초, 여초부), 핸드볼 종목은 대전탄방초(남초부), 대전복수초(여초부), 대전지족중(남중, 여중부)이 우승을 하여 오는 10월부터 펼쳐질 제12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었다.  

 

 □ 대전교육청 이충열 체육예술건강과장은 “대회 초반 지속적 비와 태풍으로 인해 진행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학교, 교육청, 시체육회, 주관종목단체가 하나가 되어 대회를 안전하게 진행해 준 것에 깊이 감사한다”며, “이 대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하고 장차 어른이 되어서도 지속할 수 있는 건강한 운동습관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9/10 [12:5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