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늘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
대전서부Wee센터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캠페인』 전개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09/10 [23:26]

 □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Wee센터는 9월 10일(화) 서구 갈마동 일원에서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하고 자살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길거리 캠페인에 나섰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이번 캠페인은 Wee센터 전문 인력을 중심으로 본 캠페인의 슬로건인 ‘생명이 제일 소중합니다.’라는 주제에 맞추어 자살징후 알아보기, 생명존중다짐 작성해보기, ‘생명’으로 2행시 짓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특히, 9월 10일은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에 의해 2003년에 제정, 시행되고 있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로서, Wee센터의 하반기 길거리 캠페인 일정과 맞물려 실시되어 더욱 의미가 깊었다.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길거리 캠페인은 Wee센터의 중점사업으로서 상반기에 총 6회 실시했으며, 하반기에도 서부지역 학교 주변을 중심으로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다.
 
 □ 서부교육지원청 양수조 Wee센터장(중등교육과장)은 “마음이 힘들어도 혼자서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주변에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중한 가족, 주변의 친구들에게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고, 자신의 마음까지도 스스로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9/10 [23:2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