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렴! 나부터 작은 것부터 시작한다
행동강령책임관(청탁방지담당관) 이행수첩 제작․보급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09/11 [20:46]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청렴! 나부터 작은 것부터 시작한다”는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하여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교육청 모든 산하기관에서 반부패·청렴 정책업무를 조정·관리하는 행동강령책임관(청탁방지담당관)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행수첩을 제작하여 보급하였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이번에 각급 기관․학교에 보급되는 이행수첩은 그동안 개정되었던 「공무원행동강령」및「청탁금지법」의 내용 뿐만 아니라 행동강령책임관이 반부패·청렴 업무를 수행하면서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요약 정리함으로써, 작지만 이 한 권으로 불편함이 없도록 알차게 제작하였다.

 

 ○ 또한, 감사관실에서는 2019년 2학기 개학에 즈음하여 동·서부교육지원청에서 개최하는 초·중학교 교감 회의에서 각급학교의 행동강령책임관인 교감을 대상으로 이번에 보급하는 이행수첩의 주요 내용과 활용방안을 직접 설명하였다.

 

 ○ 한편, 각급학교에서도 모든 교직원이 자신의 직무를 공정하며 투명하고 친절하게 수행하여 청렴한 조직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행동강령책임관들이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하였다.

 

 □ 대전교육청 류춘열 감사관은 “최근 우리 교육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갑질이나 직장 내 괴롭힘 사례에 대한 교직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다”며, “이러한 문제의 대응방안을 담고 있는 이행수첩 보급을 계기로 청렴한 조직문화는 나부터 작은 것부터 시작되는 것이라는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9/11 [20:4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