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학교방송뉴스대전교육뉴스세종교육뉴스알림마당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자유게시판  
편집  2019.11.14 [06:04]
초등학교
자유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송강초, 독서교육으로 빛을 발하다
2019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10/14 [12:52]

 □ 대전송강초등학교(교장 안혜숙)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에서 실시하는 2019 전국 도서관 운영 평가 학교도서관 부문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여 받는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수여식은 10월 16일(수) 오후 4시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56회 전국도서관대회 개막식에서 진행되며, 이번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 학교도서관 부문은 11,644개 대상 기관 중 804개 학교가 평가에 참여하였으며 총 17개 우수 학교도서관이 선정되었다.

 

 ○ 대전송강초는 도서관경영, 정보자원, 시설환경, 인적자원, 도서관서비스 등의 5개 영역에 걸쳐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게 되었다.

 

 ○ 우수기관은 표창장 및 포상금 지급, 우수도서관 인증마크 현판이 수여되고 학교도서관에 현판을 부착할 수 있는 특전이 있으며, 정부포상(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을 제외한 기관 중 총점이 가장 높은 학교도서관에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이 수여되며, 대전송강초가 전국의 초등학교 도서관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 한편, 대전송강초는 독서교육 및 학교도서관 운영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수학급을 포함하여 30학급 학생들은 늘 독서를 즐기고, 2,000만원의 도서구입비로 양질의 신간도서를 구입하고 있으며 매월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이 도서관에서 실시된다.

▲     ©  최지안  기자

 

 ○ 또한, 매월 전교생이 시청하는 독서방송을 통해 책과 만나며 독서퀴즈를 통해 재미를 높이고, 매주 수요일 이야기 솔솔 동화구연 프로그램, 목요일 아침 송강 리딩맘 책 읽어주기 활동, 학생들의 독서를 북돋기 위해 독서마라톤 대회와 도전! 독서목표제, 한 책 읽기, 독서하브루타를 상시 운영하여 독서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 생활화를 실천하고 있다.

 

 □ 대전송강초 안혜숙 교장은 “독서교육으로 이루어낸 우수한 성과는 교육가족 모두가 하나 되어 함께 이룬 결과이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나가고, 따뜻한 감성을 지닌 창의적인 사람으로 자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독서교육이 중요합니다”며, “앞으로도 학생, 교사, 학부모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행복한 독서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0/14 [12:52]  최종편집: ⓒ isbtv.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_2018 글로벌 디자
주간베스트 TOP10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송강로 15, (송강동)ㅣ 대표전화: 010-2358-8900ㅣ발행.편집인: 김은지 l 이메일 dajong94@hanmail.net
Copyright ⓒ 2011 인터넷학교방송.등록 대전,아00119 ㅣ 등록년월일: 2011년 12월 30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최세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