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신일여고, 아프리카TV와 유저 간담회
1인 미디어 꿈나무를 위한 진로 특강 진행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20/01/07 [14:54]

 □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월)는 지난 12월 30일 아프리카TV와 함께 1인 미디어 세상을 주제로 ‘유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유저 간담회(User Meeting)’는 아프리카TV가 학교를 직접 방문해 직업으로서의 BJ에 대해 소개하고 1인 미디어의 발전 방향에 대해 소통하는 행사이다.

 

 ○ 이번 행사는 대전신일여고 재학생 5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먹방 BJ(온라인 방송 진행자) 엠브로와 대전 지역 출신 아프리카TV 대표 BJ인 임다가 초청되어 금융 및 예술 분야 학생들의 꿈과 진로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으며, 이어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의 1인 미디어 특강과 교내 밴드부 공연 등이 진행되며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 영상미디어에 관심이 많아 대전신일여고 미디어예술과에 진학한 1학년 김은지 학생은 “아프리카TV와 함께 BJ 도전 영상을 만든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BJ들에게 배운 콘텐츠 창작 노하우와 생생한 경험담이 앞으로의 공부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대전신일여자고 이은월 교장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1인 미디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동시에 학교를 신나는 공간, 소통의 공간으로 만들고 싶다”며 “대전신일여고 학생들이 1인 미디어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이라는 사회에 새롭고 의미 있는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1/07 [14:5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