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우수「중등 기간제교사 인력풀」운영을 위한 전형 확대
 
김은지 기자 기사입력  2020/03/20 [08:51]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현장 경력 및 교육역량을 갖춘 「중등 기간제교사 인력풀」을 구축‧운영을 위해 다양한 전형 방안을 마련하여 4월 전형 고시를 통해 실시할 예정이다.

 

 ○ 지난 2011년부터 ‘시험전형’을 통해 인력풀을 구축‧운영하여 왔으나, 최근 기간제교사의 1급(정)교사 자격취득에 따른 자격변동이 발생되었고, 시험전형으로는 현실적으로 학교에서 요구하는 모든 교과목에 대한 인력풀 구축이 어려워 전형의 확대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 따라서, 「2020학년도 중등 기간제교사 인력풀」은 ▲학교장추천 전형, ▲1급(정)교사 자격 전형, ▲임용고사 1차시험 응시자 전형, ▲임용대기자 전형, ▲기타 전형 등 5개 전형으로 확대 실시한다.

 

 ○ 이러한 전형의 확대는 다양한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고 경력자 뿐 아니라 미경력자에 대해서도 인력풀 등재를 허용하여 참여폭을 넓히고자 하였다. 

 

 □ 대전교육청 임창수 교육국장은 “이번 「중등 기간제교사 인력풀」전형의 확대는 모든 임용교과에 대한 인력풀 전형 기회를 제공하고 자격취득에 따른 우수한 기간제교사 인력을 확보함으로써 교육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업무 경감 및 학교교육의 내실화를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3/20 [08:5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