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문정초, 학교운영위원회 화상회의 개최
학교운영위원회 온라인 화상회의로 소통하다.
 
김은지 기자 기사입력  2020/03/31 [12:45]

 □ 대전문정초등학교(교장 이영옥)는 3월 30일(월) 10시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  김은지  기자

 

 ○ 학교 현장에서는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학교운영위원회 구성부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대전문정초에서는 학부모 전체회의 및 직접 투표 불가에 따른 해결 방안으로 온라인 전자 투표가 가능할 수 있도록 운영위원회 규정을 개정하였다.

 

 ○ 또한 온라인 전자 투표를 신청하여 많은 학부모들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고 2020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를 원활히 구성할 수 있었다.

 

 ○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개학이 추가 연기되고 이에 따라 학사일정 변경, 코로나19감염병 예방운영비 추가경정예산 간주처리 보고, 방과후학교 운영 계획 변경, 1학기 현장체험학습 계획 취소, 학교운영위원회 규정 개정, 긴급돌봄 프로그램 운영 등 심의할 사안들이 추가로 발생하였다.

 

 ○ 면대면 회의를 운영하기 어려운 상황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대전문정초등학교에서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염두에 두고 쌍방향 온라인 회의 플랫폼을 실행하는 방법을 탐색하였으며, 그 중 화상회의용 애플리케이션인 Zoom을 활용한 온라인 화상회의 학교운영위원회 임시회의를 개최하고 ‘쌍방향 온라인 회의’를 통하여 안건들을 처리하여 학교운영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 대전문정초 이영옥 교장은 “온라인 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학교운영위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되어 아이들의 활기가 학교를 가득 채울 수 있기를 바라며 학교에서는 학급홈페이지 운영, 사이버학습 학급개설, 학생 상담, 개학 후 시설 정비 등 개학 전 후 학사운영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여 대비하고 있으니 가정에서도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3/31 [12:4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