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지역 농·축산물 구매 운동
표고버섯, 토마토, 계란 등 총 10종의 지역 농축산물 구입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0/05/30 [08:32]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4월에 이어 2차 지역 농·축산물 구매 운동을 29일 펼쳤다.

▲     ©  권검수  기자

 

 ㅇ 전체 학생들의 순차적 등교수업이 마무리되지 않은 상황에서 여전히 학교 급식용 농·축산물 납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의 걱정을 덜어주고자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 세종시교육청은 농가의 출하 시기와 수급 상황 등을 고려하여 표고버섯, 대파, 부추, 친환경 쌀, 농산물우수관리인증 쌀, 계란, 대추방울토마토, 완숙토마토, 포기김치, 복숭아와인 등 총 10종의 판매 품목을 선정했다.

▲     ©  권검수  기자

 

 ㅇ 지역 농축산물 구매 운동은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판매 장소를 별도로 개설하지 않고 사전에 희망하는 품목을 주문하여 퇴근시간에 맞춰 드라이브 스루 형태로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정태일 주무관은 “지난번에는 딸기를 구매했고, 이번에는 토마토와 복숭아와인을 구입했다”며,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구입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도 도울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     ©  권검수  기자

 

 □ 서한택 운영지원과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직원들과 함께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며 “농가의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고 지역경제가 하루 빨리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5/30 [08:3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