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운고, 미술중점과정 학생 전시회 개최
오는 27일까지, 고운고 1, 2학년 학생 28명의 미술 작품 77점 전시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0/11/23 [10:31]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3일부터 27일까지 청사 1층 한누리길 그림산책에서 ‘고운고 미술중점과정 학생 전시회’를 개최한다.
  

  * 한누리길 그림산책은 세종시교육청 1층 로비에 위치한 학생 참여형 작품 전시공간이다.

▲     ©  권검수  기자

 

 ○ 전시회는 미술과 관련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미술작품을 선보일 공간을 마련해주고, 시민들에게는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번 전시회에는 고운고 미술중점반 1, 2학년 학생 28명이 미술중점과정을 이수하며 제작한 그림 작품 60점과 설치 작품 17점 총 77점의 미술작품을 선보인다.
 

 ○ 잔디밭에서 자유롭게 노는 강아지들을 표현한 아크릴 작품, 컬러테이프를 이용하여 방탄소년단 등의 인물을 표현한 작품, ‘리히텐슈타인의 눈물’을 좋아하는 캐릭터로 패러디한 채색화가 전시됐다.
 

 ○ 또한, 학생 본인을 표현한 자화상과 풍경화, 상상화, 식물세밀화 등 학생들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창작 작품도 전시됐다.

 

 □ 작품을 선보인 고운고 1학년 이소예 학생은 “선배, 친구들과 함께 교육청 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라며,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았던 그림들이 알록달록하게 어우러지는 모습이 아름답다.”라고 말했다.

▲     ©  권검수  기자

 

 □ 전시회에 참여하며 포스터 디자인을 직접 제작한 2학년 채지영 학생은 “각자의 특색을 살린 그림을 주제로 삼아 컴퓨터에서 그림 파일을 열어보는 느낌으로 포스터를 직접 디자인했다.”라며,
 

 ○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시회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더 많은 시간을 들여 작품을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한편, 이번 전시회는 세종시교육청 공식 블로그를 통해 누구나 비대면으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기사입력: 2020/11/23 [10:3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