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신일여고, 공공기관 대전 지역 최다 합격
3학년 이도연, 김지수, 박보영, 오지민, 김윤희 학생 공공기관 최종 합격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0/12/03 [11:18]

 □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월)는 2020년 공공기관 특성화고 신입직원 채용에서 3학년 이도연(KDB산업은행), 김지수, 박보영(한국전력공사), 오지민(국민건강보험공단), 김윤희(국가철도공단) 등 5명의 학생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     ©  최승탁  기자


○ 이번 KDB산업은행, 한국전력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국가철도공단 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전형 총 3단계로 진행되었으며, 3학년에 재학 중인 이도연, 김지수, 박보영, 오지민, 김윤희 등 5명의 학생이 당당히 합격하였다.

 

○ KDB산업은행은 올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5명을 선발하였다. 한국전력공사는 올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무직 36명을 선발하였는데, 대전·세종·충남 선발 인원 3명 중 2명이 합격한 것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올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행정직 70명을 선발하였다. 국가철도공단은 올해 ‘NCS 기반’ 능력 중심 채용을 통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무직 6명을 선발하였다.

 

○ 이도연 학생은 “특성화고에 진학하여 금융권 취업이라는 목표를 이루게 되어 기쁘다”며 “합격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선생님들을 위해서 멋진 은행원으로 성장하겠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 김지수 학생은 “학교 선생님들의 믿음이 큰 밑거름이 되어 자신감 있게 도전할 수 있었다”며 “한국전력공사에서 주어진 업무를 맡아 열심히 일하며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 박보영 학생은 “합격하기까지 많은 도움을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며 “그동안 얻은 것들을 잊지 않고 항상 노력하는 사원이 되겠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 오지민 학생은 “취업을 준비하며 도와주고 응원해 주었던 선생님들과 친구들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입사 후에도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원으로 성장하겠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는 대전 지역 공공기관 최다 합격생을 배출한 취업 선도 학교이다. TESAT, 틴매경 등의 경제이해력시험을 꾸준히 준비하며 학생들이 금융 및 경제 상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전산회계·컴퓨터활용능력 등 실무 관련 자격증은 물론, 한국사 및 한국어능력시험 등 인문소양도 겸비한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 이은월 교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적 트랜드에 맞게 NCS 및 취업 역량 강화 교육 등의 변화를 이끌어 창의성과 따뜻함을 함께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의 교육 방향을 밝혔다.


기사입력: 2020/12/03 [11:1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