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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회교육 교육과정 길라잡이 개발・보급
중증장애학생에 적합한 순회교육 교육과정 수립 및 운영 사례 공유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01/15 [07:37]

대전특수교육원(원장 조동열)은 중도·중복 장애학생에게 적합한 순회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순회교육 교육과정 길라잡이’장학자료를 개발・보급했다고 밝혔다.

▲     ©  최승탁  기자

 

 ○‘순회교육 교육과정 길라잡이’는 중도·중복 장애학생의 장애 정도와 특성에 맞는 순회교육 교육과정을 수립하고 구체적인 순회교육 운영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초・중등 교육과정, 기본 교육과정 및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근거, 우리 지역 순회교육 실정을 고려하여 순회교육 교육과정을 수립하고 재구성하여 운영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 순회교육 대상 학생의 장애 정도 및 학업 성취도에 따라 통합학급의 학년 교육과정을 조정하는‘해당 학년 교육과정 조정’, 특수학교 교육과정 수준으로 대체하는‘기본 교육과정 내용 대체’의 방법으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는 방법을 수록하였다. 이를 통해 교육과정과 개별화교육계획을 일원화하여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순회교육 교육과정 준비하기 – 운영하기 – 기록하기’순으로 제시하였다.

 

□ 대전특수교육원 조동열 원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순회교육대상학생을 위해 방문교육, 원격수업, 과제학습 등 다양한 교육 형태로 지원하는 데 있어 ‘순회교육 교육과정 길라잡이’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장학자료 개발을 통해 교원의 미래교육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1/01/15 [07:37]  최종편집: ⓒ isbtv.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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