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교육복지안전망 동구 센터 출범
교육취약학생 발굴 및 지원을 위해 대전광역시 동구와 업무협약 체결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02/24 [10:30]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복지 사각지대 학생발굴과 교육복지사 미배치 초등학교를 지원하기 위하여‘교육복지안전망 동구 센터’를 설치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대전광역시 동구(청장 황인호)와 2. 23.(화)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교육복지안전망 동구 센터’는 동구청 드림스타트팀 내에 설치하고 교육청 교육복지사를 파견하여 동구 지역 교육취약학생 지원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를 통해 위기학생 사례관리, 보건·보육·복지·가족 프로그램 등을 공동 운영·지원한다.

 

 ○ 이번 협약은 교육취약학생 발굴 및 맞춤형 교육복지 지원을 위한‘교육복지안전망 센터’가 교육청과 기초자치단체간 협력하는 모델로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도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3월부터‘교육복지안전망 동구 센터’가 본격 가동되어 동구 지역 교육복지사 미배치 초등학교의 교육취약학생에게도 맞춤형 서비스 및 프로그램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대전 동구 지역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항상 애쓰시는 황인호 청장님의 협력으로 교육복지안전망 센터를 동구에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서 다양한 협력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교육취약학생을 보다 촘촘하게 발굴하여 다양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2/24 [10:3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