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서부Wee센터, 자문의 운영
자문의와 함께 마음을 건강하게 보살펴요~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02/25 [10:38]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Wee센터는 대전 서부 관내 초중학교(127교) 학생‧학부모‧교사 및 Wee센터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사업은 보다 적극적인 현장 지원을 위해 자문의를 2020년 7인에서 2021년 10인*으로 확대하였으며, 심리지원이 필요한 학생에게 전문의료기관과 연계하는 등 위기 원인별 맞춤형 지원으로 학생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건양대학교병원, 나음정신건강의학과의원,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 지정신건강의학과의원(문화동), 지정신과의원(둔산동), 휴정신건강의학과의원 소속 전문의

 

□ 자문의 사업은「찾아가는 자문 및 교육」과 「학생학부모교사 마음건강 아카데미」로 구성되어 있다.「학생학부모교사 마음건강 아카데미」는 ▲청렴교육 ▲학생 대상 생명존중 교육 ▲부모와 교사 대상 교육 ▲교사 자문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부모-자녀와 교사-학생 간 연대감 증진 및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돕고, 부모와 교사의 아동‧청소년기 정서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사업 신청은 학교를 통해 이루어지며,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42-530-1002)로 문의하면 된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사업을 통해 정서적 위기 학생에 대해 적극적인 심리치료, 사후 관리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Wee센터와 단위학교, 전문치료기관 간에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1/02/25 [10:3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