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반도라이온스클럽 위생용품 기탁받아
대전교육청, 관내 취약계층 여학생 143여명에 1년치 위생용품 지원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04/08 [18:51]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4월 8일(목)에 한반도라이온스클럽으로부터 동・서부교육지원청 관내 취약계층 여학생 143명이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위생용품(생리대 7백만원 상당)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     ©  최승탁  기자

 

 ○ 이번 기탁식에는 한반도라이온스클럽 권기동 회장과 관계자분들이 직접 참석하여 대전광역시교육청에 물품 등을 전달하였다. 한반도라이온스클럽은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로 2018년 7월 창립하였으며, 소외계층에 필요한 맞춤형 봉사활동 및 기부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국제봉사단체이다.

 

 ○ 한반도라이온스클럽 권기동 회장은 “여학생에게 생리대는 꼭 필요한 물품이지만 쉽게 도움을 청하기 어려운 부분이라 생각되어 취약계층 학생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지원하게 되었으며, 한반도라이온스클럽은 앞으로도 회원 간에 상호정보 교류를 통해 지역 소외계층에 필요한 맞춤형 봉사활동을 꾸준히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형태의 교육기부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나눔 문화를 실천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기본적인 건강권마저 침해받는 일이 없도록 교육청도 취약계층 등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4/08 [18:5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