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학교폭력 사안처리 상담
학생화해중재원, 69개교 학생부장 등과 사안처리 상담 실시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1/04/09 [10:32]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학생화해중재원(원장 안광식, 이하 학생화해중재원)은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의 학교폭력 대응력 및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학교폭력사안처리 상담(컨설팅)‘을 실시했다.
 

 ㅇ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개학 연기와 원격수업 중심으로 학교생활이 이루어지면서 학생들의 학교 부적응, 교우관계, 생활지도 등의 문제 발생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ㅇ 또한, 학교폭력 관련 업무는 법령에 근거하여 철저한 행정 처리와 피해 학생·학부모와 가해 학생·학부모 사이의 원만한 갈등 조정을 위해 업무 담당자의 대응력과 전문성이 중요하다.

 

□ 이에 학생화해중재원은 3월 22일부터 4월 9일까지 상담을 희망하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69개교의 학생부장, 책임교사를 대상으로 1:1 또는 2~3명 소그룹 상담을 진행했다.
 

 ㅇ 상담은 학생화해중재원 장학사, 변호사, 주무관이 2개의 팀으로 나누어 해당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ㅇ 학교폭력 사안처리 매뉴얼, 학교폭력 관련 주요 법령, 학교 생활지도, 학교장 자체해결제 등 질의·응답을 통해 사안처리에 대한 대응력과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 안광식 원장은 “이번 컨설팅 지원을 통해 학교폭력 사안처리와 학교장 자체해결제가 정착되어 교육공동체 간의 관계회복 등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4/09 [10:3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