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통계지리 교육콘텐츠 확 바꾼다
대전교육청과 통계청 「SGIS에듀 서비스 개편 협의회」 발족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04/12 [08:09]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과 통계청(청장 류근관)은 9일 일선학교와 협업하여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통계지리 교육콘텐츠인 SGIS통계지리정보서비스에듀를 전면 개편하기로 하였다.

▲     ©  최승탁  기자

 

 ○ 이날 대전시교육청, 통계청, 교육부 및 대전지역 초·중·고 교사로 구성된 「교사·학생 중심 SGIS에듀 서비스 개편 협의회」를 발족하고 협의회 운영, SGIS에듀 개편방향 등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 SGIS에듀는 통계청 센서스 자료와 공공·민간데이터를 연계·융합하여 제공하는 SGIS(Statistical Geographic Information Service) 내에서 일선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통계지리정보 교육콘텐츠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 SGIS에듀는 통계청에서 학교 수업시간 등에 통계지리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교육콘텐츠로서 2017년부터 서비스 중에 있다.

▲     ©  최승탁  기자

 

 ○ 그러나, SGIS에듀에 대한 교육현장의 인지도가 낮고 수업시간 등의 활용도도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SGIS에듀가 일반인이 아닌 교사, 학생의 눈높이 맞는 실용성 있는 교육 콘텐츠로의 전면 개편이 필요한 상황이다.

 

 ○ 이에 따라 대전교육청, 통계청, 교육부는 SGIS에듀를 교사, 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개편한다는 취지 하에 올해 1월부터 지속적으로 협의한 끝에 「교사·학생 중심 SGIS에듀 서비스 개편협의회」 발족하게 되었다.

 

□ 동 협의회는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되는 온라인 통계지리 교육콘텐츠를 올해 안에 제공한다는 목표로, 교사·학생이 이용하기 쉬운 SGIS에듀 서비스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     ©  최승탁  기자

 

 ○ 이를 위해 먼저, 초·중·고 사회과목 교사를 중심으로 현 서비스를 진단, 개선하고 학교 수업에 필요한 신규 콘텐츠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개편된 콘텐츠에 따라 서비스 메뉴구성, UI/UX도 교사, 학생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개선할 예정이다.

 

 ○ SGIS에듀 개편(안)이 나오면, 대전지역 일선학교에 시범적용한 후 올해 안에 최종 개편안을 확정·시행할 계획이다.

▲     ©  최승탁  기자


□ 앞으로 대전교육청, 통계청, 교육부는 SGIS에듀 개편을 통하여 일선학교 교사와 학생의 학습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1/04/12 [08:0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